알고주식 - 이용 약관
알고주식 앱의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라이프드림즈) (이하 "운영자"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알고주식' 앱의 이용과 관련하여 운영자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앱"이라 함은 주식투자에 도움을 주는 주요 정보(종목 추천, 전략, 관심 종목, 이슈 등)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에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 "이용자"라 함은 운영자의 앱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의미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입력 또는 등록한 이메일 주소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고유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앱을 이용하려는 개인이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선택한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유료서비스"라 함은 앱 내에서 운영자가 유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정보 콘텐츠, VOD, 아이템 등) 및 기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에 따르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운영자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 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앱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2. 운영자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운영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7일 전까지 (이하 "공지기간") 앱 초기 화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위 공지기간을 30일로 연장하고, 공지 외에도 이용자가 운영자에게 알려준 전자우편 또는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정 약관 시행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면 또는 이메일을 통해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해당 약관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사전 통지 후 15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운영자에게 알려주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가 개정 약관에 대해 거부 의사를 표명한 이용자에게 개정 이전의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운영자는 당해 이용계약을 독촉 기한 없이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운영자가 제3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이용자가 운영자와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 앱을 이용하는 경우, 운영자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 (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마련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법 등의 관계법령이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라이프드림즈) (이하 "운영자"라 함)와 알고주식 서비스 이용자 (이하 "이용자"라 함)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용자가 알고주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의사표시를 운영자에 제출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용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에 대한 운영자의 이용승낙으로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당시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동의" 및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이와 동시에 이용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운영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다만, 운영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신청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운영자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만 14세 미만의 경우 서비스 가입을 제한하고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서비스 사용을 사후 확인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4. 제1항에 따른 이용신청에 있어 운영자는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위해 전문기관을 통한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운영자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운영자가 제2항, 제3항 및 제5항에 따라 이용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운영자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운영자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운영자는 이용자에 대해 운영자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 운영자는 이용자의 연령 및 "영화 및 비디오물의운영자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제한을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0. 이용자로 가입하여 알고주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는 이메일, 연락처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특정 기능의 경우 휴대전화 또는 이메일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11. 이용자가 제10항에서 정한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경우, 특정 기능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한 이용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운영자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운영자에게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운영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계정(ID) 및 비밀번호
1. 이용자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및 회원의 정보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한 이메일 주소를 계정(ID)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서비스는 회원의 계정(ID)이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또는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해당 ID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운영자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여부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 변경이 가능합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서비스는 보안 등을 이유로 이용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서비스 가입신청 시 기재한 휴대전화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운영자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휴대전화번호의 변경사항을 운영자에게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운영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운영자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계정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서비스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운영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운영자는 이용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운영자 및 운영자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운영자에게 통지하고 운영자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제4항의 경우에 해당 이용자가 운영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운영자의 안내에 따르지 않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이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운영자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지정한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2. 운영자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1주일 이상 개인사업자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3조 제3항을 준용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휴면 정책 (장기 미 접속 회원의 서비스 이용 안내)
1.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아래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분리 보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사용자의 계정을 휴면상태로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3. 휴면상태의 계정으로는 '알고주식' 회원 로그인 서비스 이용이 운영자는 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의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4. 분리 보관 이후 6개월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알고주식' 계정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알고주식' 계정은 탈퇴 처리합니다. 단 유료회원은 이용 중인 상품이 만료된 후에 탈퇴 처리합니다.
5. 휴면계정 전환 이후에 회원은 '알고주식' 계정 로그인을 통해 휴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운영자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주식 관련 정보 제공 및 추천 서비스
② 운영자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운영자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이용자는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 약관, 운영정책 등 운영자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운영자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운영자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4. 운영자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그 변경 7일 이상 전에 서비스 공지사항이나 운영자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합니다. 다만,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5. 운영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운영자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운영자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6. 운영자는 유료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9조 및 제3조 제3항 단서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해서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또는 변경 전 서비스의 제공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기타 변경 전 서비스 제공에 관한, 개정 이전의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때에는, 운영자는 당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환불에 대해서는 제19조에 따라 진행합니다.
7. 운영자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운영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양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서비스용 설비의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④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⑤ 운영자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CP와의 계약 종료 및 변경, 신규서비스 개시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⑥ 기타 운영자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또는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운영자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운영자의 의무
1. 운영자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알고주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운영자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운영자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4. 운영자는 이용자와의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운영자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운영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상세설명 화면 등에 다음 사항을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목
②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및 기타 이용조건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알고주식'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①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실명이 아닌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②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SMS정보로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타인의 신용카드, 전화번호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 등을 구매하는 행위
③ 운영자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를 '알고주식' 서비스에 이용하거나, '알고주식' 서비스를 다른 서비스에 제공하거나 가능하게 하는 행위
④ '알고주식' 서비스에서 제공된 정보를 사전 서면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 또는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⑤ 운영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운영자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⑥ 운영자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운영자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⑦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위법하게 이용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⑧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배포, 사용하는 행위
⑨ 운영자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웹사이트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운영자를 사칭하는 행위
⑩ 운영자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정보를 등록하거나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⑪ 운영자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⑫ 기타 법령에 위반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운영자의 서비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불법적이고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운영자로 운영되는 '알고주식' 앱의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운영자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기타 운영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을 갖으며, 제3자가 이용하도록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4. 운영자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 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해당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① 이용자의 계정 명과 비밀번호에 대한 제한 사항
② 이용자 본인 및 타인의 계정 등록에 대한 제한 사항
5.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운영자가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경우, 이용자는 이를 이해해야 합니다.
6. 운영자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된 바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알고주식' 앱을 운영자가 운영하는 경우, 운영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이용자에게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를 통해 전송하고자 할 경우,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회신의 경우, 운영자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도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를 통해 이용자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3. 운영자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이용자는 운영자에게 수신 거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서는 안 됩니다.
제 14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가 '알고주식' 앱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 재산권은 권리자가 계속해서 보유합니다. 상기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운영자에게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 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 세계적이고 영구적인 라이선스를 무상으로 운영자에게 제공합니다. 운영자자는 이 라이선스를 서비스를 운영, 개선, 홍보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사용합니다. 이 경우, 운영자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운영자는 제1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운영자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운영자에게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 또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이용자는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미풍양속 및 법령에 위반하는 콘텐츠를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4. 운영자는 이용자의 콘텐츠가 법령 및 서비스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운영자가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의 권리를 침해하였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게시 중단 요청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에서는 운영자가 보유하지 않은 일부 콘텐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콘텐츠를 제공한 주체가 단독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이용자의 콘텐츠에 대해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의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소유자로부터 별도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1.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운영자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운영자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운영자는 상기 조치를 하고 즉시 신청인 및 정보게재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이 경우 운영자는 필요한 조치를 한 사실을 해당 게시판에 공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운영자는 전항에 따른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운영자의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따라, 아래 각호의 경우를 비롯하여,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또는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의해 다른 이용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이용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운영자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운영자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이해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할 수 있습니다.
② 상기 제1호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 조치된 이용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는 임시조치기간 중 운영자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운영자는 임시 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운영자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운영자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③ 운영자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호에 따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 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1호 후단 및 제2호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6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운영자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운영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운영자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이용자에게 계정(ID), 게시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7조 알고주식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해지 메뉴에서 알고주식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으며, 알고주식은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알고주식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알고주식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다만,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게시되거나, 회원이 제3자의 게시물에 댓글 등 게시물을 추가하는 등의 경우에는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서비스 해지 신청 및 알고주식의 승낙에 의해 성립하게 되고,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다만 각 개별 유료서비스에서 본 약관과 다른 계약해지 방법 및 효과를 규정하고 있는 경우 각 개별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4.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회원은 다시 알고주식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세부지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알고주식 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
1. 알고주식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또는 제10조 제8항 각호의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알고주식은 위 경우에도 자신의 전적인 재량에 따라서, (i) 이용자에게 경고를 주거나, 또는 (ii)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1개월 이내의 범위에서) 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의 이용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2. 알고주식은 전항의 경우 이외에도 이용자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이 해지된 때에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알고주식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4. 알고주식은 이용자가 계속해서 6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즉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에는 이용자가 로그인하여 서비스 이용을 할 의사를 표시한 때에는 다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5. 알고주식이 위 제1항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알고주식은 7일 이상의 기한(이하, “독촉기한”)을 정하여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제1항에 따라 독촉기한 내에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할 것을 독촉할 수 있고, 이용자가 독촉기한 내에 이행을 하지 아니한 때에는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따라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는 조치 또는 이용계약 해지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독촉기한 동안 본 약관의 의무를 이행할 것을 독촉하여도 이용자가 위반한 의무를 이행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이용자가 이미 명백하게 이행거절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알고주식은 독촉기한을 부여함이 없이 즉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는 조치 또는 이용계약 해지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알고주식의 일시 이용정지 또는 이용계약 해지에 관한 독촉조치 또는 이용정지 조치에 대하여 당해 조치를 받은 때부터 15일 이내에 알고주식에게 이의의 내용과 원인 및 이를 소명하는 자료를 첨부한 서면에 의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알고주식은 즉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거나, 또는 독촉한 이용정지 조치 또는 이용계약 해지조치를 취하지 아니하기로 합니다.
제19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및 환불
1. 운영자는 앱 '알고주식'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부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운영자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이용해야 합니다.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핸드폰 결제, 신용카드 결제, 일반 전화 결제, 계좌 이체, 무통장 입금, 선불 전자지급수단 결제 등이 있으며, 각 유료 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매월 정기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 개인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3. 운영자는 결제의 이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운영자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4. 유료 서비스에 관한 계약이 해지되어 운영자가 이용자에게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운영자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한 경우 운영자는 이용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① 운영자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가 결제 후 1달 (30일) 이상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서비스 이용료에 따라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전액 환불합니다. 본 항의 규정은 일(1)개월 단위로 매월 결제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 서비스 구매일로부터 48시간 이내 환불금액 = 결제금액 전액
• 서비스 구매일로부터 48시간 경과 후 환불금액 = 결제금액 - {(서비스 이용료 / 계약기간 × 이용일수) + 서비스 이용료의 10%}
② 회원이 할인 적용된 서비스를 구매하여 이용 중에 해지를 할 경우 일별 사용요금과 서비스 수수료(서비스 이용료의 10%)는 서비스의 정상 가격으로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이때 잔여 금액이 수수료보다 적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③ 운영자는 유료 서비스 구매자의 해지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환불 금을 해지 신청 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유료 서비스 구매자가 제공한 본인 명의의 통장으로 입금합니다. 단, 제공한 통장 정보 오류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운영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계좌 이체 시 발생하는 실비는 환불 액에 부과합니다. 휴대전화 결제의 경우 구매자의 요금 수납이 확인된 이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④ 서비스 결제일과 해지신청일은 각각 서비스 이용 1일로 계산합니다. 단, 같은 유료 서비스를 중복 구매한 경우 회원이 중복 구매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해지하면 계좌 이체 발생 실비, PG사 수수료를 제외하고 전액 환불합니다.
⑤ 회원이 환불을 원하는 경우 구글 환불 페이지 (알고주식 메뉴 하단 '구독해지' 버튼)에서 진행가능합니다. 환불 관련 문의 사항은 문의 페이지 (알고주식 메뉴 '문의')를 통해 가능합니다.
5. 상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 개인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1회의 구매 완료 후 그 사용 기한이 무제한인 서비스는 해지일이 구매 완료일로부터 1년 이내일 경우에만 환불합니다.
① 서비스 장애 또는 운영자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운영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② 이용자가 구매한 서비스가 운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제공되지 않은 경우
③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6. 운영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유료 회원의 신원 확인 후 회원의 계좌로 이체하는 방식으로 환불합니다.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운영자에게 귀책사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환불을 하는 경우 이용자가, 운영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운영자가 각각 부담합니다.
7. 본 약관의 유료 서비스 규정과 각 개별 유료 서비스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각 개별 유료 서비스 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0조 손해배상
1. 운영자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운영자는 운영자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운영자는 제21조에 기재된 바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운영자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운영자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운영자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인하여 운영자가 당해 이용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이하 "본건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운영자를 면책시켜야 하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운영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 및 운영자가 본건 이의제기에 대응하기 위하여 사용한 비용(변호사보수 기타 법률비용 포함)을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1조 책임의 한계
1. 운영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운영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운영자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연하여, 운영자는 CP(Contents Provider)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여러분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운영자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운영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운영자는 아래 각호 기재의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①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② 제3자가 불법적으로 운영자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③ 제3자가 운영자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운영자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④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⑤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⑥ 기타 운영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운영자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 기타 본 약관에 기한 분쟁해결은 대한민국의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운영자와 이용자간 기타 본 약관에 기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23조 운영자의 연락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라이프드림즈
대표자: 이영훈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서로 54, 2층 203- 바21호
이메일 주소: thousandemfla@gmail.com
전화번호: 0507-0177-9320
제24조 부칙
본 약관은 (시행일자)부터 시행합니다.
공고일자: (공고일자)
시행일자: (시행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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